본문 바로가기

아침의 시작을 성공해라 '미라클 모닝'

by 교글 2023. 1. 1.
반응형

옛날에 아침형 인간이라는 책이 유행이었다. 물론 보지 않았다

왜? 간단하다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니까

나는 잠을 충분히 자야 하는 사람이고

매번 죽을 거 같은 피곤함을 느끼며 직장에 출근하곤 했다

 

물론 전에도 일기쓰기를 시도한 적은 많다.

어떻게 됐냐 당연히 3일정도 쓰다가 그만뒀다

일기내용도
"오늘 고기를 먹었고 회사에서 무슨 일이 있었다 이제 자야겠다"
이런 게 끝이었다

사실상 초등학교 3학년이 썼다고 해도 무방한 일기였다.
근데 2022년에 마음이 힘든 시기에 이연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일기 쓰기에 흥미가 생겼다.

나는 저녁에 일기를 썼는데 이연님은 아침에 일기를 쓰는 걸 추천했다

무언가에 홀린 듯 아침에 일어나 일기를 쓰기 시작했다.

이연님은 아침에 일기를 써야 나의 감정을 본연 그대로 드러낼 수 있다고 했고

실제로 쓰다 보니 정말 남에게 말하기 부끄러운 부분까지 아침일기에는 쓸 수 있었고

나의 고민에 대해 글로 적다 보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나아가 해결책을 고민해 볼 수 있었다

심지어 아침에 일어나 일기를 쓴다는 것이 기다려지기도 했다.

 

그리고 자연스레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이 눈에 들어왔고 망설여졌다.

"내가 이미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일기를 쓰고 있는데 굳이 이 책을 봐야 할까?"

'"그냥 모두가 아는 일반적인 얘기만 하는 게 아닐까?"

의심과 함께 책을 구입하였지만 이내 그 걱정은 기우일 뿐이었다.

 

'미라클 모닝'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해야 할 6단계를 설명하고 있다.

명상/독서/다짐/상상/일기/운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물론 순서나 단계는 개인의 기호에 따라 바꿀 수 있지만

나 같이 아침에 일어나서 일기만 썼던 사람에게는 적잖이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책의 내용을 살펴보자

 

36p-37p

"성공의 정도가 자기계발의 정도를 넘어서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왜냐하면 성공이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었느냐에 따라 따라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 외부세계는 언제나 우리 내부 세계를 반영한다. 우리의 성공 등급은 언제나 우리의 자기 계발 등급과 일치할 것이다."

 

막연히 "성공하자"라는 것보다 자기 내면부터 단련하는게 중요한 거 같다.

 

42p

"이를 닦고 세수를 하고 물 한 컵을 손에 들고 정확히 일어난 지 5분 만에 거실 소파에 앉았다.

내 인생에 대해 그렇게 흥분되는 건 실로 오랜만이었다.
바깥은 아직도 어두웠고, 그 사실이 묘하게 굉장한 힘을 실어주었다."

 

처음 일기를 쓰기 시작했을 때 나도 이 상황을 경험했고 묘하고 기분 좋은 일이였다.

 

62p

"두려워할 필요 없다. 당신은 실패할 수 없으니까. 오직 배우고 성장하고, 더 나은 사람이 돼겠다는 결심이면 충분하다."

 

미라클 모닝으로 인해 대단한 걸 성취하지 못하더라도 괜찮다 분명히 미라클 모닝을 하기 전보다 더 나은 내가 되 있을 것이다.



65p

"삶의 목표가 필요하다. 마음을 움직이고 영감을 주며 매일 아침잠에서 깨어나게 만드는 목표라면 어느 것이든 상관없다.

삶의 목표는 아무 때나 바꿔도 괜찮다는 사실도 기억하자."

 

 

66p

"매튜 켈리는 자신의 '최고 버전'이 되라고 말했다. 당신이 될 수 있는 최고의 사람으로 성장하고, 꿈을 추구하며,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어야 한다."

 

 

67p

"하브 애커는 '당신이 어떤 것 하나를 하는 방식이 곧 당신이 모든 것을 하는 방식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의 생각과 선택과 행동 하나하나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될지를 결정하고, 결국 삶의 질을 결정한다."

 

 

70p

"우리는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다섯 명의 평균에 수렴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람들과 많은 시간을 보낸다면 성공을 부르는 그들의 태도와 습관이 당신에게 흡수될 것이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71p,121p

"성공은 우리가 만들어낸 바로 그 사람이 끌어오는 것이다."
"내 인생은 내가 나아진 뒤에야 나아질 수 있다. 나를 개선하기 위해 수많은 시간을 투자한 후에야 외부 세계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152p

"우리의 할 일 목록에 열 개가 있었는데, 여섯 개를 달성했다면 어떤 평가를 내릴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이에 집중하느라 달성하지 못한 네 개의 일을 아쉬워한다.

우리는 하루에 수십 수백 가지 일을 제대로 해낸다. 단지 몇 가지 실수 혹은 잘못을 저지를 뿐이다. 그렇지만 우리가 기억하는 것은 그 몇 가지 실수와 잘못이다. 우리가 제대로 해낸 100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이 더 타당하지 않을까? 확실한 것은 잘한 일에 집중하는 게 훨씬 더 즐겁다는 사실이다."

 

 

168p

"태초의 미라클 모닝에는 주말 계획이 존재하지 않았다.

미라클 모닝을 실천한 주중에 느꼈던 상쾌한 기분과 충만함, 집중력을 주말에도 느끼지 말아야 할 이유가 없다."

 

나도 원래 평일에는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는 늘어지게 자는 사람이었지만 이제는 주말에도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있다

덕분에 주말 하루가 훨씬 길고 풍부하게 느껴진다.

 

 

182p

"옳은 것을 하라 쉬운 것을 하지 말고"

 

 

209p

"당신이 꿈꾸는 삶을 만들어가는 동안 현재의 삶을 사랑하라

당신이 지금 어디에 있느냐는 당신이 과거에 어디에 있었느냐의 결과이지만, 앞으로 당신이 가게 될 곳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길 선택하느냐에 달려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