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가 되고 싶으면 시드머니를 마련해라 어떻게? 살면서 한 번은 짠테크

by 교글 2023. 1. 10.
반응형

 

 

자기 계발서 여러 권 읽느라 조금은 물린 뇌를 위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찾던 중 이 책을 발견했다.

결과적으로 옳은 선택이었다

책이 작고 가독성이 아주 좋아서 하루 만에 다 보게 되었다

가볍게 다른 사람의 일기장을 보는 듯한 느낌이어서 좋았다

 

내용은

몇 년 전에 'YOLO' 족이 유행했다.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는 게 아니라 현재를 즐기고 소비하는 사람들을 말하는 것인데

사실 내 삶도 한 70프로는 욜로족으로 살아온 거 같다

취업을 해서 돈을 벌게 된 후에 그동안 사지 못했던 의류를 정말 많이 샀다

그때는 예쁘고 유행이라 산 옷이었지만 지금에 와서 나에게 남은 거라곤 유행이 지나고 헐어서 입기 싫어진 옷들만 남았다

이제 와서 저축을 해야 한다는 건 알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그래서 가볍게 '살면서 한 번은 짠테크'라는 책을 읽게 되었는데 큰 깨달음을 주었다기보다는

내 저축의 방향성을 잡는데 좋았고 그냥 아는 사람 얘기를 듣는 듯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책에서 김짠부님도 욜로족이었다고 고백했고 돈을 모으면서 겪는 여러 가지 상황들

그 상황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 

그리고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일기 쓰듯 편하게 나눠준다.

자기 계발서에 흔히 등장하는 명언 같은 것이 많이 없어서 읽기 편했고

나와 같은 욜로족이라 공감대가 많았으며

욜로족이 짠테크 족으로 변모해 가는 모습을 보며

나도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실용적인 팁도 얻어간다

기프티콘 싸게 사기

엑셀 가계부 작성하기

토스 만보기 등

내 삶에 적용해서 티끌 모아 티끌이라도 계속 모아가보자.

 

이제 나는 짠테크족이다

반응형

댓글